축산환경관리원 누리집, 10주년 메뉴 신설 개편

2025-09-23     홍정민 기자

[농수축산신문=홍정민 기자]

누리집 개선 화면. [축산환경관리원 제공]

축산환경관리원은 지난 22일 기관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축산환경관리원 10년사발간과 새로운 슬로건 안내를 위해 누리집을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누리집 개편은 기관 창립 후 10년간의 주요 성과와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개편된 누리집은 10년사와 새로운 슬로건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됐다.

축산환경관리원 10년사는 임직원들이 직접 자료 수집부터 작성, 편집에 참여했다. 역대 원장 인터뷰와 기관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내·외부 좌담회, 축산환경관리원이 수행한 업무관련 자료들을 정리해 축산환경관리원의 성과와 발자취를 생생하게 담았다.

기관 슬로건은 우리의 발걸음, 축산환경의 밑거름으로 전 직원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선정된 슬로건은 자연, , 발의 형태를 그래픽으로 표현해 발걸음을 통한 성장, 순환을 직관적으로 나타내며 축산환경관리원의 미래 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한 축산환경의 가치를 시각화해 임직원의 축산환경 발전방향에 대한 의지를 담았다.

축산환경관리원 10년사는 전자책으로도 볼 수 있다.

문홍길 축산환경관리원장은 기관 창립 10주년을 맞아 전 직원이 참여해 제작한 10년사와 기관 슬로건을 누리집을 통해 더 많은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어 뜻깊다축산환경관리원은 국민들과 더욱 활발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