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고령군, 군민의 아이디어! 군정 발전의 밑거름이 되다!

-2025 군정정책 제안공모 우수제안 8건 선정

2025-10-14     장병덕 기자
경북 고령군 ‘2025 군정 정책 제안 공모’에 대한 제안심사위원회 심사 모습

경북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지난달 말 군청 우륵실에서 ‘2025 군정 정책 제안 공모에 대한 제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공무원 부문 4건과 일반인 부문 4건으로 총 8건의 우수제안을 선정했다.

이번 제안 공모전에는 공무원과 일반인 두 부문에서 총 371건의 제안이 접수됐으며 그중에서 생활 안전 분야와 보건복지 분야 등 주민들의 일상과 밀접한 제안이 특히 많이 접수됐다.

접수된 제안에 대해 부서검토, 실무심사를 거쳐 제안심사위원회에 상정한 결과 최종 8건의 우수 제안이 선정됐는데 공무원 부문에서는 고령군 공공 심야약국 도입을 통한 군민 건강권 보장이 은상, 그 외 3건이 선정됐으며 일반인 부문에서는 전통시장 화재 대피 환경 제공제안이 은상 그 외 3건이 선정됐다.

제안심사위원회에서는 심사 대상에 대해 다방면으로 검토했으며 실제 추진이 가능한지, 도입되었을 시 주민들의 안전성·편의성이 향상되는 등 여러 가지 긍정적인 영향이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검토했다.

고령군 관계자는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의견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군정에 반영해 더 편리하고 살기 좋은 고령을 만들어가겠으며 공모에 참여해 준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