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광주본부, 광주세계김치축제서 지역 농산물 홍보와 쌀 소비촉진 캠페인 전개
2025-11-03 안춘배 기자
농협광주본부(본부장 이현호)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개최되는 ‘제32회 광주세계김치축제’에 참여해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하고 지역 농산물 판촉과 함께 쌀 소비 촉진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직거래장터에선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많은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개막일엔 바쁜 일상 속에서 아침식사를 거르기 쉬운 현대인들을 대상으로 든든한 한 끼의 중요성을 홍보하며 우리 쌀로 만든 즉석밥·쌀국수·누룽지 등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 행사를 진행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축제 기간 동안 광주 대표 브랜드 쌀인 ‘빛찬들’ 햇쌀과 함께 우수 로컬푸드 농산물 30여 종을 특판가로 선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김치 축제의 현장 분위기를 한층 더 풍성하게 했다.
농협광주본부는 현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며 지역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도농상생의 가치 확산에도 힘을 보탰다.
이현호 본부장은 “생산자와 소비자간 거래와 홍보가 함께 이뤄지는 대한민국 대표김치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우수농산물을 홍보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행사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