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해보험-농협경북본부-봉화농협, 봉화농협 농기계 사고예방 캠페인 전개
2025-11-11 장병덕 기자
NH농협 손해보험과 농협경북본부(본부장 최진수)는 지난 5일 경북 봉화군 봉화농협(조합장 박만우)을 방문해 농기계 사고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한아에스에스 봉화센터에서 박만우 봉화농협 조합장과 권오규 봉화군지부장, 김응만 NH농협 손해보험 경북총국장 등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봉화군 관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농기계 사고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삼각대, 소화기, 구급함, 등 사고예방 물품을 전달했다.
NH농협 손해보험은 지난 2012년부터 정기적으로 농기계 사고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2017년부터는 농촌진흥청과 체결한 ‘농업인 소득향상과 농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사고예방을 위한 협업을 실시하고 있다.
박만우 조합장은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으로 농업인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선제적 사고예방을 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조합원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농기계 종합보험 가입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봉화농협은 관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한 농기계 임대사업을 실시하는 등 농업인 실익 증진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한편 NH농협 손해보험은 농기계 운행 중 사고나 농작업 중 사고로 발생할 수 있는 손해를 담보하는 농기계종합보험을 판매하고 있으며 보험료의 50%는 정부가 지원하며 지방자치단체에 따라 보험료의 10~30% 정도를 지원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