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민 서진도농협 조합장, 대한민국 농업대상 ‘최우수상 수상’

2025-11-14     안춘배 기자

강성민 서진도농협 조합장이 지난 5일 경기도 수원특례시 농민회관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농업대상시상식에서 농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업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농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가 주최하며 매년 농업과 농촌 발전, 농업인 권익 향상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된다.

수상자는 국가농정 지방농정 농촌진흥 농업인 농산업 등 5개 분야에서 1차 서류심사와 2차 시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

강성민 조합장은 농업인 실익 증진,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섬과 더불어 진도 지역 대표 농산물인 겨울배추와 겨울대파의 농산물 홍보와 농가소득 증대 등 지역농업 발전에 묵묵히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실제로 강 조합장의 부단한 노력으로 서진도농협 사업은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뒀고 지역사회와 조합원으로부터 신뢰받는 조직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수상으로 진도 지역 농업의 경쟁력과 서진도농협을 널리 알리고 명예를 드높인 강 조합장은 지역농업을 굳건하게 지키는 농업인 조합원이 있기에 농업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모든 수상의 영예를 조합원들께 돌린다앞으로도 지역농업과 서진도농협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