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신녕농협‧농협자산관리회사, 우리마을 희망동행 실시
2025-11-18 장병덕 기자
농협자산관리회사 경북동부지사(지사장 김종윤)는 지난 5일 경북 신녕농협(조합장 이구권) 관내에 소재하는 마을회관을 대상으로 가전제품을 전달하는 우리 마을 희망동행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이구권 신녕농협 조합장과 김종윤 농협자산관리회사 경북동부지사 지사장을 비롯한 농협 관계자들이 10월 한 달간 잦은 비로 마늘 농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로하신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관내 마을회관에 냉장고와 밥솥을 전달했다.
이구권 조합장은 “금년에 잦은 비로 인해 수확량이 많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특히 종자값과 인건비·약제비 등 비용이 많이 증가해 걱정이다”면서 “이렇게 신녕농협과 농협자산관리회사가 함께 어려운 농업인·농촌에 활력을 넣어주는 행사를 진행하게 돼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김종윤 지사장은 “수확기 잦은 비로 인해 농업인분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걱정스런 마음에 희망동행을 실시하게 됐다”며 “농업인들에게 적게나마 도움이 된다니 감사할 따름이며 아울러 더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협자산관리회사(대표이사 금동명)는 농업인과 우리마을 희망동행, 농촌 일손돕기 등을 통해 농업인과 상생을 위한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