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Feed `돈돈 3STEP´···`육성율 99% 돼지 키우는데 이만한 사료가 없습니다´
`육성율 99%, 돼지 키우는데 이만한 사료도 없습니다''`확실히 잘 먹고 잘 큽니다''`단계별 사료 교체가 한결 쉬워졌습니다''`며칠 지나니 꼬였던 털이 펴지네요''`한 여름에도 160일 110kg 출하는 자돈에서 출발합니다''
건강한 자돈을 위한 특별한 사료라는 개념하에 지난달 CJ Feed(BU장 이병하)가 `PMWS극복, 더 이상 꿈이 아닙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출시한 자돈사료 `돈돈 3STEP프로그램''에 대한 사양가들의 반응이다.
이들 대부분은 이 제품에 대해 기호성이 우수해 잘먹고 잘자라며 위축되었던 자돈이 빨리 회복돼 증체량이 개선되는 결과를 단기간에 경험한 농가들이란 게 CJ Feed측 설명이다.
◆길농장, `며칠 지나니 꼬였던 털이 펴지네···''
1000마리 규모의 경기도 평택시 충북면 방림리 소재 길농장 박동수 사장은 “첫 느낌은 정말 잘먹는다는 것이고 며칠 지나니 꼬였던 털이 펴졌다”고 만족해 했다.
뿐만 아니라 “자돈들이 거의 스트레스 없이 넘어가 사료를 바꿔도 문제가 없는데다 PMWS예방도 가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한농장, `사료 허실이 적고 섭취량이 매우 좋다''
6000마리 규모의 전북 정읍시 북면 마정리 소재 유한농장 유강남 사장도 “이 사료 급여후 자돈들의 섭취량이 매우 좋아 배들이 빵빵해지는게 눈에 띈다”며 “당초에는 성적이 저하됐던 돈군들이었는데 이 사료 급여후 점점 성장률이 예전돼지 이상으로 올라오고 있다”고 흐뭇해 했다.
유 사장은 또 “급이기 흐름도 예전에는 너무 잘 나와 허실이 많았으나 이번 사료는 오히려 허실이 적게 발생한다”고 덧붙였다.
◆주계농장, `입붙임부터 육성기까지 단계별 사료 교체가 쉽다''
2000마리 규모의 경북 안동시 와룡면 주계리 소재 주계농장 남무찬 사장도 “입붙임부터 육성기까지 단계별 사료교체가 쉬워졌다”며 “기호성도 좋아 구간별 적용을 탄력적으로 운용할 수 있어 두당 사료비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 때문에 “돼지 키우는 재미가 나고 돈벌 자신이 생겼다”고 밝혔다.
◆거북농장, `질병없는 건강한 자돈으로 양돈재미 톡톡''
1500마리 규모의 경북 영주시 단산면 옥대리 소재 거북농장 이창석 사장도 “이 사료 급여후 포유시 입붙임부터 시작해 초기 성장을 극대화 할 수 있다”며 “질병없는 건강한 자돈으로 양돈 재미를 느낀다”고 말했다.
◆소정농장, `이유체중의 증가 및 자돈 성장의 속도를 느낄수 있다''
1200마리 규모의 경북 군위군 의흥읍 파전리 소재 소정농장 장기부 농장장은 “이 사료 급여후 이유체중의 증가와 자돈의 성장 속도를 느낄 수 있다”며 “육성율 99% 돼지키우는데 이만한 사료도 없다”고 평가했다.
CJ Feed 양돈R&D인 김진동 박사는 이에 대해 “이번에 출시한 돈돈 3STEP은 대장균, 로타, PED 특이 항체를 첨가해 설사를 막고 폐사율을 감소시킨다”며 “또한 특수 비타민제재와 최적의 항생제 조합을 통해 이유후 스트레스 완화 및 만성소모성 질병의 발병도 예방한다”고 소개했다.
또 “KAIST내 바이오 벤처기업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PMWS 억제 신물질을 개발, 첨가해 항바이러스 물질의 분비 및 면역 글로불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장내로 침투한 바이러스의 복제를 막아 면역력도 증진시킨다”고 설명했다.
김남식 CJ Feed 양돈 PM도 “돈돈 3STEP은 생후부터 4주까지 STEP1, 5주부터 6까지 STEP2, 7주부터 8주까지 STEP3을 급여하는 기본 프로그램을 통해 70일령 35kg에 도전하는 초강력 프로그램이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