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신젠타 코리아...차별화된 혁신적 제품으로 ''승부''

2010-04-14     최상희

신젠타 코리아는 올해 혁신적인 신제품으로 시장에서 승부를 건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차별화된 제품력과 기술서비스로 시장을 공략해 나가기로 했다.

또 자체 내부 프로세스의 혁신도 이룬다는 계획이다.
하나의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시장조사는 물론 기회요인과 적용 대상 등을 정확하게 분석할 필요가 있는 만큼 이를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이뤄나간다는 계획이다.

실례로 수도제품에 대한 마케슈어를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으로 새로운 시장인 ‘무인헬기’시장을 공략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 발빠른 내부 프로세스를 거쳐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다는 것이다.

실제로 ‘쏘로스’의 경우 국내 최초로 무인헬기 방제 약제로 등록돼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또 저항정 잡초에 효과가 있는 하나처 입제의 경우도 국내 최초로 4종 합제로 개발,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받는다는 설명이다.

이계형 상무는 “신젠타의 비전은 농가들이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도록 도와준다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차별화된 혁신적인 상품을 출시하는 데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주력제품>

■쏘로스 액상수화제

나방이 더 이상 잎을 가해하지 못하도록 하는 독특한 작용으로 벼에서 기존 약제로 방제하기 어려웠던 혹명나방에 우수한 효과를 보인다. 국내 최초로 무인헬기 약제로 등록됐으며 약효 지속기간이 4주 이상으로 길며 나방 발생밀도와 관계없이 언제 처리해도 효과를 보인다.

■하나처 입제

기존 약제로 방제가 어려웠던 잡초에 효과를 보이는 우리나라 최초의 4종 합제다. 저항성 잡초인 물달개비, 올챙이고랭이, 미국외풀, 알방동사니 등에 효과적이다. 특히 저항성 올챙이고랭이에 대한 효과는 국내 도입된 약제 중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사또 입제

저항성 잡초에 효과를 보이며 피와 다년생에 효과가 우수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면서 담수직파에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올챙이 고랭이를 6엽기까지 방제할 수 있으며 약제처리 후 잡초가 하얗게 되는 약효 발현 현상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앰풀리고 액상수화제

고품질 과일 생산용 약제로 나방의 밀도가 최고치를 이루는 시기에 살포하면 효과적이다. 특히 과실의 상품성을 떨어뜨리는 노린재에도 뛰어난 방제 효과를 보인다.

■볼리암후레쉬 액상수화제

나방뿐 아니라 굴파리, 진딧물, 총채벌레, 벼룩잎벌레 등 다양한 해충을 방제하는 종합살충제다. 나방 방제효과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면서 잎속이나 새순에 숨어 있는 다양한 해충도 잡아준다. 특히 배추, 고추, 파, 벼 등의 작물에서 늘어나는 나방에 대한 약효가 오래 지속돼 일손을 절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