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서석농협(조합장 이준희)은 지난 19일 홍천로컬푸드센터(홍천군 홍천읍 너브내길119)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을 가진 홍천로컬푸드센터는 홍천읍에 최초로 들어서는 로컬푸드직매장으로, 1801㎡ 면적에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으며35억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로컬푸드센터는 1층 직거래매장(660㎡), 2층 농가레스토랑으로 운영된다. 
  서석농협은 이번 로컬푸드직매장 개점을 계기로 지역 소비자 확보 외에 온라인과 연계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석농협은 지난해 5월에도 서석면 하나로마트 내에 로컬푸드직매장을 개장, 소규모 면적이나 지역특색에 맞는 농산물을 진열하는 등 소비자가 만족하는 상품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에 따라 소비자는 지역에서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농가는 소비자와 직거래가 가능해져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농, 고령농의 소득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준희 조합장은 “로컬푸드직매장의 안정적인 정착과 운영을 위해 지난해부터 출하농가를 모집해 로컬푸드 이론 및 실무교육을 진행해 왔다”며 “오랜 준비 끝에 개점한 만큼 모두가 만족하는 직매장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로컬푸드직매장 출하회는 관내 농업인, 가공업체면 가입신청이 가능하며, 로컬푸드 기본교육을 이수하면 회원이 될 수 있다. 
  출하 가능품목은 지역에서 생산·가공한 농식품이며 회원가입은 홍천로컬푸드센터(033-436-401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