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70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외식] 유명 연예인 네이밍 마케팅, 미식 콘텐츠로 성장
음반을 팔아 수익이 나는 시대는 끝났다. 바로 빅3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외식 사업 확장이라는 ‘외도’를 두고 하는 말이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가진 이들이 외식업에 뛰어드는 이유는 뭘까. 첫 번째 이유로는 한류로 인해 파생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더바이어(The Buyer) 이지혜 기자  2018-10-10 11:13
[외식] 빽다방, 가을 시즌 한정 메뉴 수정과 2종 출시
빽다방이 선선한 가을 날씨와 잘 어울리는 전통 음료 수정과 2종을 시즌 한정 메뉴로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수정과는 고유의 맛과 향에 집중한 ‘전통 수정과’와 입 안의 청량함을 배가시켜 주는 ‘탄산 수정과’ 2종이다.‘전통 수정과’는 진한 생강과 계...
더바이어(TheBuyer)  2018-10-10 11:11
[외식]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유럽형 디저트 ‘파블랑’ 선보여
투썸플레이스가 화려한 색깔의 유럽형 아이스크림 디저트 ‘파블랑’ 2종을 출시했다. ‘파블랑’은 유럽에서 즐기는 파르페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했다. 제품명은 완벽하다는 의미의 디저트 파르페(Parfait)와 흰색을 뜻하는 블랑(Blanc)의 합성어다.‘블...
더바이어(TheBuyer)  2018-10-10 11:08
[외식] 연예기획사가 차린 차원이 다른 레스토랑
한류 열풍을 선도하는 국내 대표 연예 기획사는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다. 이들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관심이 외식업계로 뻗치고 있다. 팬들과 더 가까이 만날 수 잇는 스킨십 마케팅에 집중하는 한편 ‘사람 리스크’가 큰 업계 ...
더바이어(The Buyer) 이지혜 기자  2018-10-10 10:31
[외식] 아워홈, 한국인의 밥상 ‘가을愛 자연밥상’ 선보여
아워홈이 제철 향토 음식을 소개하는 ‘한국인의 밥상’ 가을 메뉴로 ‘가을愛 자연밥상’을 선보였다.지난해 첫 선을 보인 ‘한국인의 밥상’은 전국 각지 향토 음식을 현지 식재료와 조리법을 활용해 만든 메뉴다. 아워홈 연구개발 및 지역 담당 상품기획자, 마...
더바이어(TheBuyer)  2018-10-10 10:06
[외식] 로컬푸드로 도시·농촌 잇는 도농상생 공공급식
도농상생 공공급식은 서울시 내 자치구와 산지 지자체 간의 1:1 매칭을 통해 산지의 친환경농산물을 직거래하는 사업이다. 산지의 공공급식센터가 농가가 생산한 농산물을 MOU를 맺은 서울시 자치구의 공공급식센터로 배송한다. 중간 유통 단계가 감소하기 때문...
더바이어(The Buyer) 이규민 기자  2018-09-09 16:38
[외식] 부산·경남 교육청, aT 함께 학교급식 안전 관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학교급식 공급업체 현장 관리 강화로 안전한 식재료 공급을 위한 ‘eaT 옴부즈맨 점검단’을 운영한다.그 동안 aT는 안전한 학교급식 공급을 위해 지자체·식품의약품안전처 등 유관기관 연계를 통해 식품안전 정보와 위반 ...
더바이어(The Buyer) 김선희 기자  2018-09-09 16:35
[외식] 서울친환경유통센터 이용 만족도 조사 발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친환경유통센터(이하 친환경유통센터)는 6월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해 서울시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센터 이용 만족도 등 이용 현황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에는 서울시내 총 1333개 학교 ...
더바이어(The Buyer) 김선희 기자  2018-09-09 16:30
[외식] OPINION | 9월의 이슈_ 푸드머스의 학교급식 식중독 사태는 왜?
여름의 끝자락에 결국 학생들의 집단 식중독 사태가 터졌다. 여름철 식중독 사고는 상시적 위험을 안고 있으며 매년 크고 작은 사고가 일어나는 게 사실이다. 하지만 올해의 사건은 그런 일상적 사고와 크게 다르다. 세 가지 배경을 주목해야 한다.첫째, 국내...
더바이어(The Buyer) 임동준 기자  2018-09-09 15:39
[외식] 농촌진흥청에서 주목하는 농식품 소비트렌드
농촌진흥청에서 매년 분석하는 ‘농식품 소비트렌드’ 결과가 8월 28일 발표됐다. 일정한 소비자패널을 대상으로 농식품 구매 추이를 체크하고 분석, 발표하는 이 대회는 올해로 6년차가 됐다. 농진청 대강당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전국에서 500여 농가가 참석...
더바이어(The Buyer) 임동준 기자  2018-09-09 14:41
[외식] CJ푸드빌, 자카르타에 뚜레쥬르 ‘치토스점’ 개점
CJ푸드빌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뚜레쥬르 새로운 콘셉트 매장 ‘치토스 을 열었다. ‘치토스 은 2013년에 문을 연 인도네시아 15호점으로, 자카르타 남부 최대 식음료 쇼핑몰인 Ciandak Town Square에 위치해있다.리뉴얼한 ‘치토스 의 콘...
더바이어(TheBuyer)  2018-09-09 14:04
[외식] 카페 드롭탑, 허브와 과일이 만난 블렌딩 티 3종 선보여
카페 드롭탑이 가을을 맞아 향긋하고 달콤한 블렌딩티 3종을 출시했다. 티 음료를 즐기는 소비자 증가와 이색적인 맛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따라 티에 과일, 우유 등 다양한 재료를 넣었다.‘자스민 화이트페어 티’는 배와 라임, 자스민, 레몬글라스, 장미꽃잎...
더바이어(TheBuyer)  2018-09-09 11:52
[외식] 우유 회사가 차린 카페 탐방기
어릴 때부터 먹고 자란 우유 브랜드의 친근함을 앞세워 젊은 소비자층은 물론자녀와 함께 찾는 중장년층 소비자층의 세대 공감도 끌어안고 있는 유업계 카페. 우유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고 소비할 수 있는 체험형 마케팅이 더해져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카페 ...
더바이어(The Buyer) 이지혜 기자  2018-09-09 09:47
[외식] 매장탐방 | 뉴오리진 IFC 1호점
유한양행이 올해 초 건강식품 브랜드 뉴‘ 오리진(New Origin)’을 내놓고, 본격적으로 식품산업에 뛰어 들었다. 4월에는 건강식품 재료를 활용해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이색 콘셉트 스토어 ‘뉴오리진 IFC 1호 을 여의도 IFC몰에 오픈했다.▲ ...
더바이어(The Buyer) 김선희 기자  2018-08-08 16:26
[외식] 소비트렌드 반영한 키오스크&배달앱 확대
“언택트를 아십니까? 요즘 애들 84%가 대면서비스를 싫어한다고 합니다. 롯데리아의 키오스크 도입은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지요. 앞으로 비대면 서비스는 더욱 늘어날 겁니다.” 정성훈 롯데리아 마케팅부문 책임은 앞으로 롯데리아는 키오스크를 더욱 확...
더바이어(The Buyer) 김선희 기자  2018-08-08 10:21
[외식] 가격·맛 사로잡은 티렉스버거, 업계 소비트렌드 반영
패스트푸드업계는 국내 경기와 소비 트렌드에 민감하다. 프리미엄과 건강을 트렌드로 내세웠던 롯데리아는 최근 가성비를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해 티렉스(T-REX)버거를 내놨다. 티렉스버거는 출시 2주만에 140만개가 판매되며, 롯데리아의 매출을 이...
더바이어(The Buyer) 김선희 기자  2018-08-08 10:11
[외식] 맥심 드 파리(MAXIM’S DE PARIS)
프랑스를 대표하는 초콜릿 브랜드 맥심 드 파리가 한국에서 본격적으로 사업 확장에 나선다. 강남 일대에 들어설 안테나숍 겸 카페 형태의 매장이 그 시작이다. 맥심 드 파리는 그 전 단계로 4월 서울 동대문 현대백화점시티아울렛 9층에 부티크 매장을 오픈했...
더바이어(The Buyer) 권미현 기자  2018-07-07 21:06
[외식] 제17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는 1996년 첫 대회를 개최한 이후 매회 한국 최고의 프랑스 와인 전문가를 배출해냈다. 동시에 소믈리에라는 직업 이미지 제고와 프랑스산 와인의 저변 확대, 국내 와인 문화 발전에 기여해왔다.대회에는 국내외 와인 전문가 9명이 심사위...
더바이어(The Buyer) 이규민 기자  2018-07-07 17:59
[외식] CJ푸드빌, ‘빕스 인 더 박스’ 내놓아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마이 넘버원 스테이크하우스 빕스는 증가하고 있는 HMR 수요에 따라 새로운 HMR 라인 빕스 인 더 박스’를 선보인다.빕스는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음식을 즐기기를 원하는 최근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HMR 라인을 본...
더바이어(TheBuyer)  2018-07-07 17:38
[외식] 조앤더주스, 여름 한정 메뉴 ‘조앤더 수박주스’ 판매
덴마크 프리미엄 즉석 착즙주스 브랜드 ‘조앤더주스’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한정 메뉴 ‘조앤더 수박주스’를 출시했다. ‘조앤더 수박주스’는 8월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조앤더 수박주스’는 전라북도 정읍, 충청남도 논산 등 수박 유명 산지에서 자란 고...
더바이어(TheBuyer)  2018-07-07 16:59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식회사 농수축산신문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다08140  /  등록일자 : 2008.11.06  /  제호 : 농수축산신문
발행인·편집인 : 최기수  /   주소 : (06693)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천로2길 12(방배동)  /  대표번호 : 02)585-0091
팩스번호 : 02)588-4905,490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상희
Copyright © 2018 농수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