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사조동아원이 선보인 부스 전경
지난해 사조동아원이 선보인 부스 전경

전국의 학생 제과명장을 발굴하는 전국 학생 빵·과자 경연대회가 개최된다.

한국제과기능장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제과명장회와 한국제과기능장협회가 주관하는 21회 전국 학생 빵·과자 경연대회가 오는 16일 한국제과학교에서 개최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후원하고 사조동아원 등이 협찬하는 이번 경연대회는 제과제빵을 공부하고 있는 전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연을 실시한다.

전국에서 잠재력 있는 제과제빵인들을 발굴하는 이번 경연대회는 대회를 통한 기능습득은 물론 업계에 필요한 기능인을 사전 발굴 육성시키는 명망 있는 대회로 올해로 21번째 열리는 제과제빵인들의 대축제다.

각 대학의 제과·제빵 관련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과 정부기관의 설립인가를 받은 각 교육기관에 재학 중인 학생 중 1993년 이후 출생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이미 지난달 참가신청을 받아 고등부와 대학부로 나눠 경연이 치러진다. 빵과 케이크로 부분이 나눠지며 경연종목은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경연대회 대상은 빵부문 1팀에 대해 고용노동부장관상과 장학금 200만 원이 수여되며 케이크 부문 1명에 대해서는 고용노동부장관상과 장학금 100만 원이 수여된다.

한편 이번 대회에 협찬사로 나선 사조동아원은 대회장에 별도의 부스를 운영하며 대회에서 사용하는 사조동아원의 제품을 전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