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67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인터뷰] [Interview] 황민영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 상임대표
“식생활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바른식생활의 가치가 부각되고 있죠. 환경, 건강, 배려 등 3대 바른식생활 가치는 국민 모두가 공감할 내용입니다. 식품의 생산에서 소비까지 전 과정에서 에너지와 자원의 활용을 줄...
박현렬 기자  2017-11-07 18:05
[인터뷰] [Interview] 여인홍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수산물의 안정적인 수급과 수출을 통해 국민과 농업인들의 편익을 제고하기 위한 공기관입니다. 우리 농식품 수출영토를 확장하기 위해 전세계로 파견될 청년해외개척단 AFLO(아프로) 단원들은 대한민국의 국익을 위해 일한다는...
이예람 기자  2017-08-08 10:42
[인터뷰] 100% 유기농재료에 청정자연 더한 '전통장' 품질 으뜸!
“장은 우리나라 음식에 빠지지 않는 중요한 식재료입니다. 이렇듯 우리 민족과 오랜 시간 함께 해 온 전통장을 계승하기 위해 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전북 익산시 합열읍에 위치한 '고스락'은 영농조합법인 다송리사람들이 설립한 전통발효제조식품...
이미지 기자  2017-07-26 09:41
[인터뷰] [창간 36주년 축하메시지]이창환 한국식품산업협회장
친환경 농수축산업 발전에 길잡이 역할을 해온 농수축산신문의 창간 3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난 36년 동안 농수축산업 및 식품산업의 대변인으로서 국민 건강증진 기여를 위해 부지런히 달려온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따뜻한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농수축산신문  2017-05-31 09:15
[인터뷰] 식품산업 발전=우리농업 발전
“농업과 식품산업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국내 농업과 더불어 식품산업의 질적 성장을 도모키 위해선 농장에서 생산된 식재료가 식탁에 오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농업계와 식품업계 간의 상생협력을 이어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역개...
이예람 기자  2017-04-18 09:13
[인터뷰] 농식품수출시장 '다변화' 필요
“현재 대중 농식품 수출시장은 과당 경쟁을 비롯해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보복 우려 등으로 수출량 확대에 한계를 빚고 있습니다. 우리 농식품 업계의 발전을 위해서는 할랄 인증취득 등의 시장다변화를 위한 마중물이 필요할 때 입니다.”할랄전...
이예람 기자  2017-03-16 11:10
[인터뷰] "요리사가 만든 음식을 내 집에서"
“사회적 변화에 따라 HMR(Home Meal Replacement ; 가정간편식)이 국내 식품시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HMR은 미국과 일본에서는 1980~1990년대부터 지속적으로 성장해 온 분야입니다. 이 때...
이예람 기자  2017-02-15 09:24
[인터뷰] [인터뷰]배혜정 (사)한국막걸리협회장…막걸리업계 조타수 역할
“105인의 협회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댄다면 어떤 어려움이라도 헤쳐갈 수 있을 것으로 자부합니다. 업계의 종사자들을 대변하고 막걸리를 대중적인 음주문화로 자리매김토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배혜정 (사)한국막걸리협회 신임회장은 지난 8일 서울 양재동 a...
이예람 기자  2017-02-13 11:40
[인터뷰] 농식품 수출시장 확대…지원사격 '준비 끝'
“국내 농식품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잠재적인 수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해외 시장을 지속적으로 발굴, 수출 시장을 다변화하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시장다변화TF(태스크포스)는 농식품 수출의 새로운 먹거리 품목을 발굴해 나갈 프론티어 업체들과 긴밀하게...
이예람 기자  2017-02-07 14:12
[인터뷰] [2017 신년사] 이창환 (사)한국식품산업협회장
존경하는 식품업계 임직원 여러분, 지난 한 해 동안 산업현장에서 식품산업발전을 위한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식품산업은 현 경제상황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고 그에 따라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는 식품업계가 경제상황에 따라 소비...
농수축산신문  2017-01-10 17:30
[인터뷰] 식생활교육 '지속성' 유지해야
-습득력 빠른 저학년부터…정규과정 편성 필요 “식생활은 ‘먹거리’에서 비롯된 하나의 문화인 만큼 체계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야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보다 많은 이들에게 지속적인 교육을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다...
이예람 기자  2016-12-08 13:23
[인터뷰] [사람과 사람] 황민영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 상임대표
-백세시대 '활짝' -건강한 먹거리 고민 -식생활교육 발전방향 지속적 관심 가져야 “먹거리의 핵심키워드는 '3안'입니다. 3안이란 안정, 안전, 안심을 말하며 안정적으로 공급되는 안전한 농식품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야 한...
이예람 기자  2016-09-12 09:23
[인터뷰] <사람과사람> 류시두 이더블버그 대표 "식용곤충 마니아층의 전폭적 지지 받고 있죠"
“곤충의 외형 역시 ‘식용곤충식의 매력’입니다. ‘곤충이 혐오스럽다’고 보이지 않게 포장하는 것은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이같은 생각은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곤충식을 개발·판매해오면서 더욱 확고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의견에 충실히 귀...
이예람 기자  2016-08-22 10:40
[인터뷰] [특별인터뷰] 손문기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수출국 현지실사' 중심…수입식품 안전관리 “우리가 매일 먹고 마시는 식품과 의료제품 안전관리를 총괄하는 부처의 기관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들을 ...
이예람 기자  2016-08-11 14:02
[인터뷰] [인터뷰] 에밀리 감바호 NATEXPO 홍보이사
-로컬푸드 확산…30년역사 자랑 -원료·재료관 별도 마련…다양한 재료정보 교류 -한국업체 우수 제품 전시…유럽내 기대 커 “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프랑스 유기농 박람회인 NATEXPO(나텍스포)는 10년전부터 전...
이예람 기자  2016-06-24 17:07
[인터뷰] [인터뷰] 박성기 막걸리수출협의회장
-팝업스토어 개점·홍보대사 위촉 등 주류문화 정착 “이제껏 일본시장에 막걸리를 한국의 술로 알려왔다면 이제부터는 막걸리를 일본 내 주류문화로 정착시키는데 역점을 둘 계획입니다. 특히 지난 4월 30일 개점해 오는 10월까지 운영할 예정인 막걸리 갤러리...
이예람 기자  2016-06-07 09:09
[인터뷰] <인터뷰> 니콜라스 트랭트소 코멕스포지움 이사
“코멕스포지움은 SIAL China를 중국만이 아닌 아시아를 위한 전시회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이번 SIAL China는 55%의 중국 현지기업과 45%의 해외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이뤄져 다채로움을 더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즐...
이예람 기자  2016-05-17 16:00
[인터뷰] [사람과 사람] 남도희 (사)한국막걸리협회 사무국장
-해외소비자 공략 -막걸리 칵테일 판매 -접근성·선호도 높여 -소비시장 넓힐 것 “막걸리를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든다면 막걸리 소비량은 자연스럽게 늘어날 것이라고 봅니다. 이러한 시각에서 지난해 진행한 ‘2015자라섬막걸리페스티벌’은 3만명의 방문객...
이예람 기자  2016-03-22 09:06
[인터뷰] [인터뷰] 신광수 (사)한국식품명인협회장
-맛있는 차 만들기 유명세…후계자 육성지원 필요 “식품명인은 우리나라 전통식품의 명맥을 이어간다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본인의 업에 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명인들이 한치의 거짓도 없이 좋은 재료를 사용해 식품을 만드는 것도 못지 않...
이예람 기자  2016-02-02 11:55
[인터뷰] [특별인터뷰] 고상엽 셀리온트레이딩 사장
“안테나숍 운영은 셀리온트레이딩의 터닝포인트가 됐습니다. 그동안 페루 식품시장에서 배워 온 노하우를 펼치고 새로운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줬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페루 내 안테나숍을 추가 설치해 페루에서도 쉽게 한국가공식품을 구매...
이예람 기자  2016-01-27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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