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라먹는 재미까지…HMR 전성시대

최근 기온이 점차 하락해 이달이 가기 전 도시를 떠나 캠핑을 즐기려는 도시민들이 늘고 있다. 식품업체들도 이에 발맞춰 캠핑족 필수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과거에는 캠핑을 떠나기 며칠 전부터 일일이 준비를 해야 했지만 이제는 빠르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들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올 가을이 가기 전 캠핑을 떠나는 도시민들이 구비해야 할 식품을 소개한다.

#캠핑 육가공류,장류, 양념류 저렴하게

대상(주) 청정원은 오는 24일까지 자사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에서 청정원 가을 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야외 캠핑 시 숯불에 직화로 구워 즐기기 좋은 다양한 육가공류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육즙이 가득한 프리미엄 소시지 ‘청정원 리치부어스트’, 치즈의 고소한 풍미를 더한 ‘청정원 콰트로 치즈 그릴비엔나’, 참나무로 훈연해 고소함과 담백함을 살린 ‘청정원 참나무로 훈연한 그릴바베큐’ 등을 판매한다. 또한 친환경 알루미늄 만능용기를 활용해 직화조리가 가능한 ‘청정원 화끈불오리’, ‘큐브불족발’도 선보인다. 바비큐 요리에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청정원 고기전용 쌈장’과 고기의 잡냄새를 잡고 향긋한 풍미를 더한 ‘청정원 허브맛솔트’ 등도 캠핑족들에게 필수 용품이다. 이 밖에도 캠핑 시 활용하기 좋은 소포장 김치 ‘종가집 아삭아삭 맛김치’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

# 밥과 국, 찌개를 간편하게

캠핑에서 육가공류도 중요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식탁에서 빠져서는 안 되는 식단은 단연 밥과 국, 찌개다. 밥과 국을 한 번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제품은 ‘햇반컵반’으로 밥과 국, 덮밥 등을 물에 데우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자취생과 캠핑족들에게 인기가 많다. 최근 그 종류도 더욱 다양해져 골라먹는 재미까지 생겼다. 우리가 집에서 해먹거나 사먹는 찌개는 많은 재료가 들어가고 간도 맞추기 쉽지 않다. 이 때문에 간편 양념도 빠져서는 안 되는 필수품이다. 샘표의 강된장찌개, 순두부찌개는 백일된장과 사골육수로 만들어 캠핑장에서도 맛있는 찌개를 먹을 수 있으며 파우치형태로 휴대도 간편하다.

신송식품은 기존에 선보인 5종의 즉석된장국 외에 최근 바지락이 들어있는 향긋한 쑥된장국과 소고기가 들어있는 칼칼한 아욱된장국을 시장에 내놓았다. 날씨가 쌀쌀해지는 요즘 캠핑장에서 뜨끈한 국물이 생각난다면 신송식품의 국을 추천한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HMR(가정간편식)은 더 이상 1인 가구만을 위한 식품이 아니라 가족들이 야외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식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캠핑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식품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