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L Special] 2019 김제농업기계박람회 (2)

이남종, 서정학, 이호동 기자l승인2019.11.05 00:0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농수축산신문=이남종, 서정학, 이호동 기자] 

[대동공업 www.daedong.co.kr]

# 6조 유압 미션 콤바인 DXM120

6조 유압 미션 콤바인 DXM120은 부드러운 선회 이동이 가능한 유압 미션과 다양한 편의 사양을 채택해 작업성을 대폭 높인 제품이다. DXM120 콤바인은 수확작업 시 전·후진 조정 및 이동으로 작업시간이 증대되고 회전 주행이 어려웠던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유압 미션을 채택했다. 후방 작업 상태 확인이 용이한 ‘후방 카메라(기본장착)’, 쉽고 빠르게 언로더를 이동시켜 배출 시간 단축시키는 ‘언로더 220도 우선회 기능’, 버튼 한번 조작으로 예취부가 최고점까지 상승하는 ‘원터치 상승 기능’으로 작업성을 높였다.

 

#대형 트랙터 성능의 중형 트랙터 힘쎈 ‘FX850’

FX850 트랙터는 대형 수도작 및 축산 농가에 맞춘 PX트랙터의 강점인 강력한 힘과 다양한 작업편의 기능을 접목했다. 자사의 RX트랙터 보다 뛰어난 사양 및 성능을 자랑하며 가격은 PX보다 낮춰 밭작물, 수도작, 축산 등 복합 농업을 영위하는 고객층을 겨냥해 개발됐다. 전·후방 작업 편의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후방 PTO 출력을 RX모델 대비 20% 증대해 고부하 작업 시 출력 저하를 방지했으며 초저속 작업이 용이하게끔 계기판에 소수점 단위의 정밀 속도계를 채택했다.

 

[동양물산기업 www.tym.co.kr]

# 동양기계 기술의 완성 대형트랙터 TS130(129마력)

동양물산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동양 TS130 트랙터는 130마력급 트랜스미션을 장착한 독자 개발 트랙터로 독일 도이츠 전자제어 엔진을 장착했으며 전후진 36단, 주변속 6단의 파워시프트 변속기를 채택했다. 손가락 끝으로 손쉽게 기어 변속이 가능한 주변속 파워시프트는 작업환경에 능동적인 대처가 가능한 신기능 변속기로 작업자의 편의를 도모했다. 회전상승, 후진상승 및 작업기 높이에 따른 오토 PTO 작업을 제공하며, 주행중 작업기 출렁거림을 억제해 트랙터의 내구성 향상 및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 친환경 엔진장착 최고 작업성능 콤바인 CX시리즈

동양물산 국산 콤바인 전 제품은 친환경 강력엔진을 탑재해 강력한 파워와 효율적인 연비로 최고의 작업성능을 발휘한다. 레버 하나로 예취부 상승 및 하강, 좌우선회, 방향수정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고 차체 수평 제어장치 등 인체공학적 설계와 차원 높은 취급조작으로 장시간 작업도 무리 없이 해낼 수 있다. 예취작업을 하던 중 콤바인의 상태를 보여주고 각 부 이상 상태를 감지해 모니터에 표시해주는 멀티아이 기능과 운전석에서 예취부 및 탈곡부의 주유를 간단히 할 수 있는 집중 주유기능을 채택해 편의성을 높였다.

 

[국제종합기계 www.kukjemachinery.co.kr]

#48마력 완전캐빈 장착 경제형 트랙터 A4800WC

A4800WC 48마력 트랙터는 지난해 단일기종 중 최다판매를 기록한 A4800W의 후속작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이 제품은 기계식 엔진을 장착, 요소수 보충이 필요없고 다른 엔진과 비교해 정비성과 출력, 내구성이 뛰어나다. 또한 PTO 3단과 전후방 4포트를 기본으로 적용해 다양한 작업능력을 자랑한다. 연료탱크는 하루 작업량에 충분하도록 측면과 후면에 2개 연료통을 장착해 동급 최대 50리터를 적용했으며, 전방 캐빈 상단에는 편리한 야간작업을 위해 동급최초로 고급 LED바를 장착했다.

 

#가성비 좋은 91~117마력대 프리미엄 럭센대형트랙터

117마력, 111마력, 101마력, 91마력대의 라인업으로 무장한 럭센 대형시리즈가 새롭게 출시됐다. 무선 스마트키를 제공, 버튼시동과 외부에서 무선으로 시동이 가능하며, 후방 작업기도 무선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작업하기에 좋은 4윈도우 파노라마 캐빈은 더 넓어진 유리창과 와이드형 캐빈, 후방카메라를 기본으로 장착, 넓은 시야를 확보해 작업이 더 편리해졌다. 후방작업기 부분에는 대형 유압실린더를 장착해 4.2톤 이상의 유압양력으로 강력한 후방 견인력을 자랑한다.

 

[LS엠트론 www.lstractor.co.kr]

# 강력한 힘과 다양한 기능이 돋보이는 프리미엄 대형트랙터 XP7115

국내 LS트랙터 중 가장 강력한 115마력 엔진을 탑재, 언제 어디서든 강력한 작업 퍼포먼스를 발휘하도록 했다. 개선형 파워 셔틀을 통해 클러치 조작 없이 손끝으로 가볍게 전·후진 조작이 가능해졌다. 10.1인치(10’1”) 풀터치 스크린이 적용돼 스크린을 통해 트랙터의 동작 상태와 작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 진단과 제어의 편의성이 향상됐다. 또한 △블루투스△DMB △USB △인터넷 등 스마트 멀티미디어 기능 활용이 가능해져 사용자의 작업 환경을 개선시켰다.

 

# 동급마력 국내최초 가변차축 적용 최적의 작업성을 제공하는 MT4시리즈 트랙터

MT4 트랙터는 혁신적 미래 디자인과 함께 향상된 기능을 동시에 구현,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적의 작업성을 제공한다. 최대 110mm까지 조정 가능한 가변형 차축 구조는 전작 작업 시 밭고랑에 맞춰 작업이 가능하도록 해주고, 논에서 최고 수준의 수평 제어 및 경심 제어가 가능토록 했다. 날카로운 디자인의 LED 헤드 램프는 강력함과 세련됨을 한층 끌어올린 동시에, 야간 작업성 향상과 전력 소모 감소도 이끌어 냈다.


이남종, 서정학, 이호동 기자  leenj, sjhgkr, lhd0408@aflnews.co.kr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남종, 서정학, 이호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식회사 농수축산신문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다08140  /  등록일자 : 2008.11.06  /  제호 : 농수축산신문
발행인·편집인 : 최기수  /   주소 : (06693)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천로2길 12(방배동)  /  대표번호 : 02)585-0091
팩스번호 : 02)588-4905,490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상희
Copyright © 2020 농수축산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