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분뇨 퇴·액비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면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고액분리기, 발효건조기 등 처리시설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이와 같은 분위기 속에 기존에 고액분리기의 악취와 소음, 진동까지 해결할 수 있는 고액분리기가 있어 농가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대를 이어가며 가축분뇨처리시설 분야와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주)국제환경기술의 드럼압축식 고액분리기가 바로 그 제품이다.

드럼압축식 고액분리기는 기존에 진동스크린방식 고액분리기의 소음과 진동, 악취확산, 잦은 부품교체 등의 문제점을 개선한 제품이다. 특히 튼튼한 내구성은 안전센서 장착으로 안전성을 강화한 것이 강점이다.

이를 위해 드럼의 진동모터를 없애고 위와 아래를 압축시킴으로써 3無(無소음, 無진동, 無악취)효과를 극대화했으며 안전센서 장착으로 과도한 분뇨 유입, 분뇨의 외부유출 등의 오작동에 대한 농장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자동세척장치가 스크린의 막힘 현상을 배제해 잦은 세척작업을 줄이고 제품수명을 증대시켰으며, 특수합금으로 보강된 스크류를 장착해 뛰어난 탈수력과 강력한 내구성을 가졌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진석 국제환경기술 대표는 “강력한 탈수력과 내구성, 성능으로 현장의 입소문을 통해 농가의 꾸준한 구입이 이뤄지고 있다”며 “높은 고객만족도로 재구매율은 90%이상”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럼압축식 고액분리기의 설치가격은 일일 분뇨처리용량과 크기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2500만~3000만원 수준이다.

이와 함께 재구매시 기존제품의 보상판매와 업그레이드를 실시함으로써 농가의 부담을 줄인 것이 또 하나의 매력이다.

제품구입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제환경기술(051-305-888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