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부팜한농, 고온기 칼슘결핍 생리장해 효과적

고온기 칼슘결핍으로 인한 생리 장해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소포장 비료가 출시됐다.

동부팜한농이 칼슘 함유 관주용 비료 ‘S-Feed Ca(에스피드 칼슘)’을 기존 10kg 포장에 이어 새롭게 1kg 소포장으로 출시했다. 작은 면적에 엽면시비하는 농가들의 사용과 보관의 편리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제품 개봉 후 남은 비료가 잘못된 보관으로 수분을 흡수하거나 직사광선에 노출돼 사용이 어려웠던 문제를 방지할 수 있게 됐다.

에스피드 칼슘 1kg은 기존 제품에 비해 칼슘 함유량을 더 높여 최근과 같은 고온장마기에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간에는 수분부족으로 인한 열과와 칼슘결핍에 의한 생리장해가 빈번히 발생한다. 관주처리로 충분하지 않을 경우에는 엽면시비를 하면 응급처치로 제격이다. 에스피드 칼슘 1kg은 칼슘을 함유한 관주?엽면시비용 비료로서 칼슘비료를 별도로 시비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특히 물에 잘 녹아 관주 시 노즐이 막히지 않고 작물에 빠르게 흡수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PAA(기능성 아미노산)와 킬레이트 미량요소를 함유해 대부분의 과채류, 엽채류, 과수류의 뿌리활력 촉진과 각종 생리장해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동부팜한농 관계자는 “고온기에는 비료의 농도가 높으면 비해가 발생할 우려가 높다”며 “희석배수를 준수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