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쌀가공식품협회, ''쌀가공품 탑10'' 선정

칠갑농산(주)의 똑쌀떡국, (주)백제물산의 고아미쌀국수 등이 2014 대한민국 최고 쌀가공품 탑10에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최근 올해의 ‘쌀가공품 탑10’을 선정하고 지난 19일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쌀가공품 탑10’은 농식품부가 쌀가공품의 품질향상과 경쟁력 촉진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해 오고 있는 것으로 제품의 쌀 함량이 30%이상으로 시판중인 제품 중에서 품목별 우수 제품 10개를 선발, 시상한다.

올해 ‘쌀가공품 탑10’은 품질, 소비자 선호도, 위생부문의 3단계 심사를 통해 식감, 포장디자인, 수요확대 가능성, 제품개선 노력 등을 종합평가해 선정했다.

2014년 탑10에는 모두 64개 제품이 출품 됐으며, 7개 유형별(떡류, 면류, 과자류, 전분당류, 곡물가공류, 도시락, 주류․음료류) 쌀가공품 중에서 TOP 10을 선정했다.

선정 제품은 똑쌀떡국, 수리취 오메기떡, 고아미 쌀국수, 쿡시 멸치맛 쌀국수, 유기농 컬러칩, 너츠라이스바, 생강조청, 쌀 부침가루,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밥, 느린마을 막걸리 등이다.

수상업체에는 농식품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300만원이 부상으로 수여되며, 홍보와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쌀가공품 판매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