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100여개국에서 15만6000여명이 참석한 유로티어(Euro-tier) 2014에서는 전세계 49개국, 2360개 업체가 참여해 각국의 우수한 축산기자재를 뽐냈다.
우리나라에서는 다연산업(주), 대도, ㈜대명바이오, ㈜려암, 송강GLC, 연합축산, 유진R&G(주), 인터히트, 코카(주), 한국부제병연구소(가나다 순) 등 10개업체가 참가해 진일보한 기술력을 과시하며 세계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세계를 상대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이들 업체를 만나봤다.

# 다연산업(주)-금재호 대표 ''''''''제각용 고정장치''''''''

“국제 축산박람회는 제품을 알리는 동시에 우리나라 축산업의 변화된 위상을 전하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제품에 대해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나라 축산 현장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함께 선보였습니다. 우수한 제품과 품질은 물론이고 깨끗하고, 환경친화적인 사육현장에 대한 생생한 모습은 동물복지 등에 민감한 해외 축산인들과 바이어들에게 신선한 충격이었다더군요. 특히 이러한 모습을 통해 우리나라 축산 기자재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었다는 얘기에는 자부심도 느껴졌습니다.”

# 대도-송용복 대표 ''''''''착유기 점검기''''''''
“올해 착유기 점검기로 처음 박람회에 참가했는데 바이어들이 반응이 괜찮아 기대가 큽니다. 이번에 선보인 착유기 점검기는 압력, 유량 등을 체크해 이상 유무는 물론 이상 위치까지 확인이 가능해 외국 낙농가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술에서의 차별성이 큰 평가를 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랜 기술개발과 현장테스트로 안정성도 확인돼 자신있게 소개하게 된 거죠.”

# (주)대명바이오-윤창호 이사 ''''''''워터 시스템''''''''
“물은 신진대사는 물론 생명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가장 자연적인 방법으로 물의 기본적인 성질을 이끌어낼 수 있어야 활성산소를 제거해 생명활동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한 워터 시스템은 FDA와 ROHS 인증을 획득해 안전성을 인정받았으며 미국 특허전시회에서 금메달과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 (주)려암-강석렬 이사 ''''''''양돈 보온용 조명장치''''''''
“이번 박람회엣 선보인 제품은 할로겐 타입에 석영관으로 된 적외선 전구 양돈 보온등입니다. 1만시간이라는 긴 수명으로 3년가량 사용할 수 있으며 물에 강해서 소독 등에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기존 보온등과 비교해 성능이 3배 가량 우수하다고 할 수 있죠. 이러한 이유로 현재 20여개국에 수출이 진행되고 있으며 외국 바이어들의 평가도 좋습니다. 보온등만으로도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술력을 알리고 있는 거죠.”

# 송강GLC-김영철 대표 ''''''''초음파 진단기''''''''
“초음파 진단기는 세계 어디나 있지만 농가가 원하는 기술만을 집약, 농장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기능만으로 편리하게 만든 제품은 송강GLC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오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튼튼하면서도 정말 꼭 필요한 기능만을 모았죠. 블루투스를 활용해 스마트폰이나 PC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기본이죠. 이러한 특징으로 독일, 덴마크, 일본, 프랑스 등에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설명
-다연산업 : 이번 유로티어에 다연산업에서 선보인 제각용 고정장치. 제각을 하면서 소나 사람이 다치지 않게 안정적으로 고정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도 : 대도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착유기 점검기. 착유기의 이상여부는 물론 이상 위치까지 확인해 알려주는 장치이다.
-대명바이오 : 대명바이오는 특수필터를 사용, 자연친화적이면서 활력을 불어넣는 ‘워터 시스템’을 소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려암 : 려암의 양돈 보온용 조명장치. 할로겐 타입으로 1만시간이상의 긴 수명과 방수성 등을 자랑하고 있다.
-송강 : 송강의 초음파 진단기는 농장의 필요한 기능만을 특화시킨 게 특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