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방 관리 시스템 정착…안전 먹거리 확보 ''''앞장''''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올해도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안전’에 대한 중요성과 의미가 큰 해였습니다. 식약처는 식품안전관리를 책임지는 주무부처로서 ‘안전한식품, 건강한국민, 행복한사회’를 목표로 식품안전을 근본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사전 예방적 관리 시스템이 정착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습니다.

식약처는 출범 3년차를 맞이하는 2015년을 그동안 구축된 안전관리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식의약 안전의 기본을 바로 세우고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는 정책방향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안전한 식품을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식품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단계별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국민이 불안해하는 분야는 사전에 차단하는데 주력하겠습니다.

둘째, 아이부터 어른까지 건강하고 행복한 식생활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어린이와 학생들이 먹는 급식에 대해서 위생·영양 관리를 강화하겠습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설치되지 않은 지자체를 중심으로 190개소까지 확대 설치해 어린이들의 급식 위생·영양 관리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학교 식중독을 차단하기 위해 교육부·지방자치단체·교육청과 협력해 모든 학교에 대한 위생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2015년 새해 기본과 원칙을 충실히 지키는 식약처의 노력에 산업계와 국민 모두 같은 마음으로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식약처 직원 모두는 주인의식을 갖고 내 가족의 안전을 지킨다는 자세로 보다 적극적으로 안전한 먹을거리 확보를 통한 국민 행복에 앞장설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5년, 바라시는 꿈을 모두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