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상작 84점 선정

  낙농진흥회(회장 이근성)는 ‘세계학교우유의 날(World School Milk Day)’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학생·교직원 참여 경연대회’의 입상작 84점을 선정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3일까지 약 1개월간 전국 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우유 포스터, 우유주제 에피소드, 우유주제 UCC, 우유급식 사진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됐으며 많은 학생과 교직원이 참여하여 600여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각 부문별 입상작품들은 관련분야 전문가(교수 등)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부문별 대상 수상자로는 우유포스터 분야에 천희연 용인 역북초등학교 학생, 우유주제 에피소드부문에 옥지원 성주 명인중학교 학생, 우유주제 UCC부문에 고창여자고등학교 김정윤·김민영·홍성은 학생, 우유급식 사진(교직원)에 조배근 단양 가평초등학교 교사가 각각 선정 됐다.
  낙농진흥회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 모두가 학교우유급식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 “이와 같은 경연대회를 매년 개최해 우유의 가치에 대한 이해와 학교우유급식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여 학교우유급식 확대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입상 작품은 ‘아이러브밀크 홈페이지(ilovemilk.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연대회 대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0월 8일 더케이호텔서울(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소재)에서 개최되는 세계학교우유의 날 기념식에서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