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와 할랄코리아협동조합이 공동주관하는 ‘할랄강좌:할랄인증절차와 적용’ 교육이 오는 9월 2일 COEX 컨퍼런스룸 307호에서 개최된다.
  오는 9월 2일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총 여섯명의 국내외 할랄산업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나서 △할랄시장 현황 및 전망 △샤리아의 이해 △말레이시아 할랄인증절차 △ICT를 이용한 말레이시아 할랄인증컨설팅 △할랄 Logistics 이해 △KMF 할랄인증절차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소개 등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연구과제를 수행하는 이희열 세종사이버대 교수는 연구파트너인 모하드 이스칸달 말레이시아 공대(UTM) 책임연구원 등을 초빙해 그동안 국내에 소개되지 않았던 구체적인 할랄인증 적용사례를 설명할 예정이다. 또 본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한국무역협회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맹우승 할랄코리아 협동조합 이사는 “국내외 할랄인증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국내 기업들에게 구체적인 할랄인증정보와 적용사례를 제시해 할랄시장진출에 실증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참가신청서는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www.kita.net)를 참조하거나 할랄코리아 협동조합(www.halalexpokorea.co.kr / 070-8824-1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