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농식품 공급·수출확대 주력

  급속한 인구구조의 변화와 세계화의 흐름 속에서 농축수산업과 관련산업 발전 및 농어업인의 권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온 ‘농수축산신문’의 창간 35주년을 농림축산검역본부 가족 모두와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우리나라 농축수산업이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꾸준히 변화·발전하고, 농어업인의 얼굴에 웃음이 가득해지기를 바라며 지난 35년 항상 노력해 주신 ‘농축수산신문’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 우리 농어업은 FTA 등으로 인해 쏟아져 들어오는 값싼 수입 농축수산물 및 농어업인구의 고령화 등으로 그 어느 때 보다 힘든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우리 검역본부에서는 동·식물 검역, 가축방역 등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안전한 농식품의 안정적 공급뿐만 아니라 우리 농식품의 수출이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농수축산신문’의 창간 35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농축수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주도하고 우리 농어업인들에게 현장감 있고 필요한 기사와 정보를 손쉽고 신속하게 접할 수 있게 해주는 1차산업 최고의 전문언론으로 자리매김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우리 농림축산검역본부도 ‘국민에게 사랑받는 세계적인 검역본부’ 실현을 통해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