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축제부문 大賞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가 2016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축제부문)을 수상했다.
  지난 12일 장수군에 따르면 디지털조선일보가 주최하고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에서 한우랑사과랑 축제가 대상을 차지했다.
  한우랑사과랑축제는 레드컬러 농축산물을 테마로 자연을 벗 삼아 농촌을 체험할 수 있는 농촌문화체험 축제다.
  올해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한우로 전하는 사랑! 사과로 건네는 향기!’를 슬로건으로 개최됐으며, 축제기간동안 한우 300마리를 도축해 16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린데 이어 사과와 기타 농산물 등도 20억원의 매출액을 올려 총 36억원의 판매고를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홍봉길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기간 장수사과와 오미자, 한우 등 제수용과 선물용으로 장수의 신선한 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려는 도시민들로 성황을 이뤘으며, 전국 각지에서 많은 방문객이 메인 축제장과 장수사과시험포, 수확체험장 등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한편 장수군은 한우랑사과랑 축제가 최고의 명품 농특산물과 한국적인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세계 속의 농특산물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알차게 꾸려나가고 이를 통해 장수군의 농특산물과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