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4일까지 접수

  농림축산식품부는 다음달 30일 ‘2016 어린이 동물보호 사생대회’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농식품부 주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주관 아래 동물보호에 대한 대국민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될 예정이다.
  대회주제는 ‘동물보호를 위한 우리의 약속’으로 저학년부(1~3학년)는 ‘동물이 꿈꾸는 세상’, 고학년부(4~6학년)는 ‘동물보호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생각을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전국 초등학생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고, 접수기간은 지난 21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로 참가 방법은 농정원 홈페이지(epis.or.kr) 또는 ‘제3회 동물보호 문화축제’ 홈페이지(animallov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인 참가자는 홈페이지의 참가신청 배너를 통해, 단체 참가자는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loveanimal@enzaim.co.kr) 또는 팩스(02-318-5841)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당일 현장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농식품부 장관상 1명을 포함해 총 30명(최우수상 3명, 우수상 6명, 장려상 2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수상작은 추후 동물보호 문화 캠페인 홍보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선 동물보호 교육·퀴즈 이벤트, 동물보호 약속 엽서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홍정민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