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 당선자 “앞으로 열정과 투쟁, 소통과 협력 노력하겠다”

대한한돈협회의 제19대 회장에 하태식 씨가 당선됐다.
 

협회는 지난 26일 대전 유성 계룡스파텔에서 제40차 대의원 정기총회를 열고 회장선거를 실시, 전체 대의원 207명중 195명의 투표(투표율 94.2%) 결과 기호 1번 박호근 후보 37표, 기호 2번 하태식 후보 92표, 기호 3번 이영균 후보 투표 전 사퇴, 기호 4번 손세희 후보 66표로 하 후보를 한돈협회 제19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또한 협회는 이날 제19대 임원진을 새롭게 구성, 부회장에 손종서, 서두석, 김정우, 이기홍 씨를 각각 선임했다.
 

이사는 이준길, 최영길, 배상건, 윤석환, 서승기, 김동진, 이성철, 임성주, 이상희, 정태주, 남기석, 김삼록, 고권진 씨가 각각 선임됐고, 양돈농협과의 협력과 상생을 위해 양돈조합연합회장을 협회 이사로 선임키로 하고 이상용 대구경북양돈농협 조합장을 추가 선임키로 대의원 만장일치로 결정했다.
 

또한 9개 도협의회장에는 결원이 생긴 경기도협의회장에 박광진 씨, 충북도협의회장에 김춘일 씨, 충남도협의회장에 최상락 씨, 전남도협의회장에 오재곤 씨가 각각 새롭게 선임됐다.
 

신임 하 당선자는 다음달 1일부터 오는 2021년 10월 31일까지 4년간 대한한돈협회 제19대 회장으로서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하 당선자는 당선 수락연설을 통해 “앞으로 회장으로서 열정과 투쟁, 소통과 협력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해 각계 각층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무허가축사 적법화, 가축분뇨처리문제 등 한돈산업을 둘러싼 긴급 현안에 제대로 대처하는 모습을 통해 국민 신뢰를 구축하는 1등 한돈의 모습을 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