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화순군지부(지부장 이명만)가 주최하고 서울 팝스오케스트라 연주로 진행되는 ‘푸른음악회’가 오는 4일 화순하니움 적벽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지역 내 농업인과 군민을 대상으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NH농협은행 화순군지부의 ‘2017 푸른음악회’ 개최 제안에 따라 마련됐다.

서울팝스오케스트라는 2010년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 기업(Social Enterprise)으로 선정돼 공공의 이익을 창출하는 예술단체로서, 1988년 창단 이래 진취적이고 실험적인 시도와 더불어 새로운 계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음악회를 통해 알찬 공연과 멋진 무대로 관객과 호흡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초의 팝스 오케스트라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쇼팽 녹턴 팝스, 차이코프스키 바이올린 협주곡 등 클래식 음악뿐만 아니라 감격시대, 이별의 부산 정거장 등 대중들에게 친숙한 대중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명만 지부장은 “국화꽃 향기가 만발한 이번 가을, 푸른 음악회에서 오케스트라의 웅장함과 아름다운 선율을 동시에 느끼고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일상생활에 지친 군민 여러분께 활력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