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식품업계에 가심비(價心比) 중심의 지각변동이 예고되면서 공영홈쇼핑이 가심비 우수 먹거리를 판매하는 ‘요목조목 건강락서’ 프로그램을 기획, 선보인다.

가심비는 가성비에 이어 올해 주목받는 소비 트렌드로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뜻한다. 이에 발맞춰 기획된 요목조목 건강락서는 믿을 수 있는 우리 농축수산물로 먹거리 불신을 덜고, 상품에 대한 이해로 소비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공영홈쇼핑은 요목조목 건강락서를 매주 목요일 아침 7시 15분부터 1시간 동안 방송한다. 프리미엄 건강식품을 편성하며 쇼호스트 2인은 상품 사용 후 특장점과 활용법, 소감 등을 전한다. 특히 구매고객이 상품에서 어떤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지 생생하게 전달한다.

최근 방송에서는 ‘갈아 만든 홍화씨’와 ‘고흥 통 유자차’를 판매했으며 오는 11일에는 ‘침향원’을 편성한다. 침향원은 침향나무에서 분비된 침향 분말과 홍삼, 당귀, 숙지황, 산수유 등 몸에 좋은 한방원료를 배합한 상품으로, 침향은 고목이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만들어낸 수액이다.

신정일 공영홈쇼핑 방송제작2팀 PD는 “믿을 수 있는 우리 우수 건강식품 소비로 고객이 생활에 만족감을 느끼도록 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우수한 건강식품을 적극 알림으로써 우리 농수산업계가 관련 상품 개발에 더욱 힘을 실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