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 창사이래 최대 매출과 최대 수익을 기록하며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매출 2조5044억원, 영업이익 439억원의 잠정실적을 기록했다고 최근 밝혔다.

매출은 2016년 대비 7.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무려 109% 신장하며 수익성 개선에 성공했다.

CJ프레시웨이는 주력 사업인 식자재 유통부문과 단체급식 사업 부문에서 고른 성장을 거뒀다.

특히 식자재 유통부문의 경우 가정간편식(HMR)의 성장기조 속에 원재료 등을 공급하는 유통경로와 자회사인 프레시원 매출이 2016년 보다 10% 이상 증가하면서 사상 처음으로 매출 2조원을 넘어섰다.

글로벌부문에서는 베트남 내수유통 확대와 중국 내 유가공 제품 매출 증가에 따라 전년대비 68% 성장했으며 송림푸드 매출도 인수 1년 만에 16% 이상 증가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지난해 외식 경기의 회복세가 주춤한 상황에서도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한 원동력은 지역밀착형 조직 개편이 효과를 내면서 전국적인 영업 효율성이 제고됐기 때문”이라며 “지속적인 사업구조 혁신을 통해 외형성장은 물론 수익구조 개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독점상품군 확대, 맞춤형 소스 개발 등 상품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차별화된 영업 역량을 바탕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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