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대목상품으로는 역시 과일이 주를 이루는 만큼 과일을 주력상품으로 내세울 계획이다.
그러나 기존에는 사과·배 혼합세트가 실용성이 있었으나 올해의 경우 사과값이 워낙 비싸 혼합세트보다는 배만 별도의 세트로 포장하는 단품위주의 판매에 주력할 계획이다.

포장과 관련, 삼성테스코는 산지와의 인프라구축을 통해 이미 PB화돼 있기 때문에 기존 포장스타일을 그대로 사용하고, 중량은 배 7.5kg, 사과 5kg 등은 가치면에서 떨어진다고 판단돼 10kg을 고수할 방침이다.

특히 최근 소비자들사이에서 불고있는 건강에 대한 관심을 고려해 수삼, 더덕 등 건강상품의 반입량을 기존에 비해 30%정도 늘렸다.
이와함께 편리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해 이번 설대목에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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