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본격적인 나들이철을 맞이해 오는 16일까지 관련 식품·용품 행사를 실시한다.

주요 품목으로는 6개의 개별팩으로 구성된 ‘Dole 스위티오 파인애플 키즈팩’을 25% 할인판매한다. 차량 컵홀더에 맞는 사이즈로 구성돼 이동 중에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PICK UP 사과믹스·배믹스'는 각 20% 할인한다.

바나나, 청포도, 사과, 방울토마토 등 다양한 과일로 구성한 'the 예뻐져라·힘내라' 'fruit platter(과일 플래터)'는 각 17%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사과를 감자칩처럼 얇게 썰어 만든 '절대生사과스낵'은 2개 구매 시 1개를 추가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이마트의 이번 행사는 나들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5월 간편 과일 수요가 가장 높아 준비됐다.

지난해 5월 간편 과일 매출은 전체 매출 중 13%를 차지하며 1년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는 씻거나 깎지 않아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야외 활동 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5월을 맞아 날씨, 공휴일 등의 영향으로 나들이객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상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마트에서 간편 과일 등 나들이 필수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