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축산업 발전·축산농가 권익실현 주도"

[농수축산신문=민병수 기자] 

충북축협운영협의회는 지난 16일 보은옥천영동축협(조합장 맹주일)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유인종 청주축협 조합장을 신임 협의회장으로 선출했다.

유인종 신임 협의회장은 “그동안 충북축협운영협의회가 일부 운영에 차질을 빚은 것이 사실이며 이것은 모두 과거의 일이고 모두가 화합하고 단결해 협의회의 정상운영은 물론 충북 축산업의 위상을 새롭게 정립하기 위해 모든 회원이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고 강조하고 “충북축협운영협의회가 충북 축산업의 발전과 축산농가의 권익실현을 주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책임지고 협의회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또한 “축협은 물론 농협충북지역본부와 음성축산물공판장, 농협사료 충청지사, 목우촌 음성계육가공공장 등 농협중앙회 축산계열사, 그리고 지자체와 축산단체 등 충북지역 모든 축산관련 기관과 단체들이 모두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축산현안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충북 축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미허가축사 적법화 대상농가들이 농협중앙회에서 운영하는 ‘무허가축사 적법화지원단’과 지역축협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와 교육을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논타작물재배 지원사업의 확대 및 활성화 방안 그리고 조합별 TMR(완전배합사료) 원료용 조사료 부족물량의 신속한 대응방안 등에 대해서도 집중 논의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