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밀, 감염질환 예방 '엔원' 출시

[농수축산신문=안희경 기자]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된 요즘 수족구, 구내염 등 감염질환이 성행하고 있는 가운데 면역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음료가 인기다.

푸르밀의 ‘엔원’<사진>은 유제품 중에서도 체내 면역세포에 주목한 신개념 기능성 발효유로 주목받고 있다. 엔원은 체내 면역세포 중 하나이자 외부 침입균을 제거하는 NK세포(자연살해세포)에 초점을 둔 제품이다. 특허 받은 김치유래유산균(nF1)과 비피더스균, 카제이균을 함유했으며, 특히 김치유래유산균은 소장 흡수율을 95%이상 높이기 위해 초미립자 열처리로 1g당 약 1조마리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이종호 연세대 교수 임상영양연구팀과 이광원 고려대 식품공학과 교수 연구팀의 산학 공동연구를 통해 뛰어난 효능을 입증했다. 이종호 교수팀의 연구 논문은 해외 저명 학술지 뉴트리언츠에도 등재되는 등 제품력을 인정 받았다. 상큼한 플레인과 블루베리 두 가지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엔원은 소비자들의 면역을 생각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오랜 연구를 거쳐 개발한 고기능성 발효유”라며 “국내에서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은 만큼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