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연구원, 2018 korea 국제 할랄 컨퍼런스 개최

[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한국식품연구원은 오는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는 해외식품인증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8 Korea 국제 할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농식품부의 수출다변화 정책에 따른 할랄식품 시장의 수출 증진과 관련해 ‘글로벌 할랄식품시장 진출 회고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이뤄진다.

또한 다양한 시각에서 그동안 추진해 온 종합적인 대책의 성과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농식품 수출이 나아갈 방향을 되짚어 보기 위해 △식품제조·외식의 운영실태 및 개선방안 △인력양성의 운영실태 및 개선방안 △수출을 위한 마케팅 지원활동 △통관·검역 부문 및 인증에 대한 진단과 처방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박동준 식품연 원장은 “국제 할랄 컨퍼런스는 국내 할랄식품 산업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이에 따른 발전 및 수출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자리”라며 “국내 농식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수출확대 기반을 강화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식품부는 국내 농식품 수출이 일본, 중국, 미국 등 전통적 수출 시장 중심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으로 확대돼 안정적인 여건을 확보할 수 있도록 수출 다변화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이슬람권 시장 진출을 위해 2015년 한-UAE 농업 및 할랄식품 관련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할랄식품산업 발전 및 수출활성화 대책을 수립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