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안희경 기자] 

중국 식품 10대 기업 중 하나라는 유륜푸드는 육가공 회사에서 최근 브랜드 개발을 통한 종합 식품기업으로 세를 확장하고 있다. 난징에 위치한 유륜푸드의 본사를 찾아, 중국 육가공 시장의 현주소를 살펴봤다.

▲ 유륜그룹은 유륜푸드를 비롯해 파이낸스, 보험, 유통, 임대업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유륜푸드, 1000종의 가공육 제품 생산
 

중국 최고의 식품 회장 한 곳인 ‘유륜’은 중국 난징에 본사가 위치, 중국 전역에 전국적인 생산 네트워크를 설립하고 있다. 육가공 식품 제조회사로 시작, 전체적인 식품 시장에 세를 확장하고 있는 유륜은 냉장 돼지고기, 냉동 돼지고기, 가공돼지고기 제품 등 돼지고기 전문 업체로 중국시장에서 인식되고 있다.
 

▲ 유륜푸드가 생산하고 있는 육가공 제품들을 전시해 둔 모습

최근에는 닭고기 제품과 관련 육가공 제품을 비롯해 유통, 식품 브랜드 등을 통해 중국 전역에 판매망을 넓히고 있다. 특히 300여 회원사의 R&D 연구팀은 유륜푸드가 자랑하는 핵심 조직이다. 유륜과 왕그런, 푸런 등의 주요 브랜드로 판매되는 유륜 푸드는 200개 종류 이상의 냉장육 및 냉동육 제품과 약 1000여종의 가공육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 중국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로 ‘인기’


  중국내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갖고 있는 유륜 푸드는 전국 생산 네트워크, 콜드 체인 시스템 도입을 통한 효율적인 공급망 관리, 광범위한 판매 및 마케팅 채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연구조직을 통한 신제품 개발은 타 식품 기업과의 차별화가 되는 부분이다.
 

유륜의 한 관계자는 “유륜 푸드는 육류 가공 부문을 중심으로 각종 프로젝트를 통해 역량을 지속적으로 확장, 빠르게 증가하는 중국내 육가공제품의 수요를 담당하기 위한 계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또한 기업의 매출확대와 동시에 중국 육가공시장의 고급화를 위해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 대부분이 자동화인 국내 육가공 업체들과 달리 포장과 반죽 등을 사람이 직접 처리하는 경우가 많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