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경농 홈페이지(knco.co.kr)<사진>가 농업인 편의를 위해 새롭게 바뀌었다.

경농은 최근 농업인에게 다양한 정보를 보다 손쉽게 제공하고, 고령 농업인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으로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바뀐 홈페이지는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접속환경에 최적화 됐으며 농약(작물보호제)뿐만 아니라 비료, 종자, 관수, 천적, 친환경, 신선도유지제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연령대가 높은 농업인들을 위해 메뉴, 글자, 내용, 사진 등의 크기를 크게 만들었으며 농업인의 상황별·고충별 해결방법(경농GPS; Grower Problem Solution)과 혼용정보, 늘푸른신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PLS(농약허용기준강화제도)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병해충발생정보와 제품 데이터베이스를 연계한 영농정보도 신속하게 전달한다.

김영수 경농 CRM팀장은 “최근 인터넷 등 디지털 정보를 이용하는 농업인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농업인이 농업정보의 다양화와 이용 편리성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고자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향후에도 농업인들과의 디지털 소통을 강화해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농은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맞아 홈페이지 방문 고객 중 2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