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말까지

[농수축산신문=박유신 기자] 

 

도시농업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 그 가치를 알리기 위한 대국민 공모전이 진행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와 가치 확산을 위해 지난 12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도시농업 ‘2019 손수 제작물(UCC) 어린이 동요 공모전’과 ‘도시농업 실천후기·게릴라가드닝(비어있는 상태로 방치되어 있는 공간을 식물을 이용하여 꾸밈)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2016년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손수 제작물 어린이 동요 공모전’은 어린이 꿈틀 동요를 활용해 도시농업을 알리는 영상이나 도시농업을 주제로 창작한 동요 영상을 5분 이내의 손수 제작물로 제작해 출품하면 된다.

도시농업 실천후기는 ‘나의 도시농업’을 주제로 개인이나 단체 텃밭에서 텃밭활동을 하며 느낀 점 등을 후기로 작성하면 되고 게릴라가드닝은 도심 속 삭막한 공간을 생기 있게 재탄생시키는 ‘도심 속 쉼표 만들기!’를 주제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활용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모두가 도시농부’ 누리집(modunong.or.kr)에서 내려 받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출품작과 함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공모담당자(2019cityfarm@naver.com)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에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정원(044-861-8847)에 문의하거나 ‘모두가 도시농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