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농수축산신문=박유신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대한민국 대표 우리술 제품을 발굴하기 위해 ‘2019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를 개최키로 하고 오는 30일까지 출품작을 접수 받는다.

우리술 품평회는 우리술의 품질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우수제품을 선발·시상하는 국가공인 주류 품평회다.

이번 품평회는 탁주(막걸리), 약·청주, 과실주, 증류주(증류식소주, 일반증류주), 기타주류(기타주류, 리큐르) 등 5개 부문으로 나눠 서류심사와 제품평가를 거쳐 총 15개 제품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최고의 상인 대통령상은 각 부문별 대상으로 선발된 5개 제품 중 서류심사 점수와 현장평가 점수를 합산해 최종 선정하게 된다.

수상작에는 상패와 함께 상금으로 대통령상(1점) 1000만원, 대상(4점) 각 500만원, 최우수상(5점) 각 300만원, 우수상(5점) 각 100만원이 주어진다. 

출품작은 업체당 부문별 1개 제품씩, 최대 3개 제품까지 출품 가능하고 출품 대상은 출품일 기준 최소 3개월 전부터 출품일 현재 시중에 유통 중인 제품이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술 품평회 누리집(k-soolaward.at.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메일, 우편, FAX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1월 15일 열리는 ‘2019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행사장에서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