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청결고추''는 소비자 홍보에 적극적이다.
출하자인 음성농협뿐 아니라 생산자, 음성군이 삼위일체로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음성군은 `음성청결고추''라는 브랜드가 개발된 1995년부터 서울시내 지하철과 고속버스터미널 등의 대도시 소비자를 타겟으로 지속적으로 광고를 실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또한 빙그레에서 나온 `뉴면'' 스프에 `음성청결고추''를 재료로 사용한다는 설명을 라면봉지에 표기, 간접적인 홍보효과를 봤다.
이는 일종의 공동마케팅의 하나로 마케팅 능력이 뛰어난 식품업체와 연계, 브랜드 이미지를 함께 높이는 전략이다.

`뉴면'' 포장재에 `최고급 음성 청결고추''를 사용했다는 문구를 표기하면서 `음성고추''를 아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지난해 1월에 상표등록(0485537)을 실시한 `음성청결고추''는 이밖에도 1996년부터 고추축제를 실시해 도시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지역축제도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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