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용환 기자] 

농협은행 삼천동지점(지점장 김형만)은 지난 13일 채단영 계장이 박 모(70, ) 어르신의 보이스피싱을 예방했다고 밝혔다.

채 계장은 지난 11일 고객이 은행을 방문해 2000만 원의 자금인출을 요청하자 사용처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자녀()의 대출금을 상환할 것이라는 고객의 행동에 보이스피싱과 관련이 있음을 직감했다.

이에 채 계장은 고객에게 금융사기 예방 설문지를 읽어주며 검찰, 경찰청 등의 전화를 받은 적이 있는지 묻자 당황한 기색을 보여 휴대전화를 보니 발신처가 국제전화번호인 것을 확인하고 즉시 경찰지구대에 요청해 경찰 보호 하에 귀가토록 조치했다.

박형만 농협은행 삼천동지점장은 채단영 계장이 고객의 소중한 금융자산을 안전하게 지킨다는 사명감과 침착하고 현명한 대처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할 수 있었다갈수록 지능화되고 발생 횟수가 급증하는 추세에 있어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금융사기범죄 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고객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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