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선정한 대표 쌀가공품TOP10’을 대상으로 지난 27일부터 이커머스 채널 중 하나인 위메프를 통해 온라인 기획전 판매를 진행한다.

쌀가공품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해 쌀로 만든 떡, , 과자, 전분·당류, 조미식품, 음료, 주류 등 다양한 쌀가공품을 한자리에 모아 한해의 대표 쌀가공품 TOP10을 선발하는 대회이다.

이번 행사는 올해 사회적거리두기 등의 조치에 따라 사람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정간편식(HMR), 과자 등 다양한 쌀가공식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을 반영, 다양하고 우수한 쌀가공식품을 큰 폭의 할인율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에 쌀가공식품협회는 위메프와 간편 한끼 쇼핑기획전을 개최, 위메프에서 행사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할 경우 10% 할인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소개하는 2020 쌀가공품 TOP10제품은 떡류 커피과자 설기(주식회사 영의정)’, ‘오늘의메뉴 떡국(강동퓨어푸드)’ 과자류 더 가벼운 카카오닙스 라이스칩(미듬영농조합법인)’, ‘한끼굽바 퍼플(농업회사법인 명성제분주식회사)’, ‘달칩 초코샌드(주식회사 네이처오다)’ 곡물가공류 비비고 소고기죽(씨제이제일제당)’, ‘건강한 유기농발아미숫가루(청오건강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도시락류 한우물 통새우볶음밥(농업회사법인()한우물)’, ‘가평잣생막걸리(주식회사 우리술)’, ‘우도땅콩전통주(농업회사법인 조은술세종주식회사)’ 등이다.

아울러 쌀가공식품협회는 지난 18일 위메프와 온라인 홍보사업 업무협약(MOU)체결을 통해 우수 쌀가공품의 온라인 시장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양사는 쌀가공식품업체의 온라인 시장 진출에 필요한 사진·영상 촬영부터 온라인 콘텐츠 제작, 광고 등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소비자와 전문가의 평가에 따라 선정된 우수한 제품을 소비 트렌드에 따라 온라인 구매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좋은 가격으로 소개하려 한다면서 쌀가공품 TOP10의 유통 플랫폼 입점 지원 강화 사업으로 쌀가공식품산업의 판로와 쌀 소비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