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호동 기자]

 

한국낙농육우협회가 국내산 우유 소비촉진과 우유의 올바른 가치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우유요리 만들기와 안티밀크에 대한 대응 영상강의 자료 등을 유튜브로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유튜브에 게재된 교육 자료는 요리연구가 이미경 네츄르먼트 소장이 출연해 우유 요리 시연과 설명을 진행한 요리 레시피 강의가 대표적이며 특히 이 강의의 경우 우유명란파스타, 우유카레우동, 우유떡볶이, 우유리코타치즈, 우유잼 등의 레시피를 7~8분 분량의 강의로 지루하지 않게 제공해 언제든 부담 없이 시청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이홍구 건국대 교수가 출연한 우유의 기여도와 가치, 우유에 대한 오해를 조장하는 안티밀크 주장과 대응요령 강의 영상도 장황하지 않게 핵심적인 내용만 추려 제공돼 낙농산업 종사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낙농육우협회 관계자는 “2017년 자체 제작한 영상으로 배우는 농가형치즈 만들기(할루미 치즈 편)’ 교육영상 게재를 시작으로 개설된 협회 유튜브 계정에는 현재 농가들이 실천 가능한 우유 소비촉진 요령들과 낙농목장 작업관리 깨끗한목장가꾸기운동 사례 등이 게재돼 있다앞으로도 각종 외부 교육 콘텐츠의 공유나 자체 제작을 통해 낙농가 온라인 정보 매체로 활용도를 점차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