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수주식회사는 최근 100% 국내산 고흥산 유자과즙을 넣어 상큼달콤한 유자 막걸리 달빛유자를 정식 출시했다.

달빛유자는 알코올 도수 6도짜리 살균탁주로, 100% 국내산 고흥 유자과즙 함량을 높여 톡 쏘는 상큼함과 향긋한 유자 특유의 향을 살린 막걸리 제품이다. 특히 100% 국내산 쌀과 고흥산 유자 과즙 등 국내산 원료를 사용했으며, 스테비아, 꿀 등 천연감미료를 사용해 제품의 질을 높였다는게 서울장수의 설명이다.

달빛유자 패키지도 유자의 싱그러움과 상큼달콤한 맛을 최대한 살려 디자인했다. 유자 과즙의 상큼함을 노란 빛과 둥근 달로 형상화했으며, 달이 차오른 저녁 풍경은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디자인해 밝은 달밤 좋은 사람과 유자 막걸리 한잔 기울이는 순간을 서정적으로 그려냈다.

이러한 달빛유자는 지난해 은평구와 서울장수가 함께한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이에 서울장수는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은평구 지역시장·상점가에 환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서울장수는 은평구, 응암오거리상점가와 협약해 은평 달빛유자를 개발한 바 있다.

이상민 서울장수 영업기획팀장은 달빛유자는 지난해 은평구와 진행한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통해 탄생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막걸리의 양조기법과 재료 선택의 폭을 넓혀 만든 제품으로, 평소 막걸리를 자주 즐기지 않았던 젊은 소비자층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