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농장운영·농부인턴십


찾아가는 융화 교육 등

맞춤형 지원…행복한 청도 만든다

[농수축산신문=장인식 기자]

청도군이 2021년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 지자체로 선정됐다. 사진은 청도군청 전경
청도군이 2021년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 지자체로 선정됐다. 사진은 청도군청 전경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모한 ‘2021년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에 선정돼 내년도에 국비 2억 원 지방비 2억 원 등 총 4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귀농귀촌유치지원사업은 인구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지역의 활력증진을 위해 귀농귀촌과 연계해 도시민의 농촌 유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존 도시민유치지원사업, 귀농인의 집, 마을단위 융화교육과 신규 프로그램인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기를 통합한 사업이다.

청도군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귀농지원센터운영과 귀농귀촌체험프로그램운영, 주말농장운영, 농부인턴십,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 청도에서 미리 살아보기 등 보다 다양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에서 신규 신청한 시·군을 대상으로 서류검토와 선정심의 결과 경북은 청도군과 포항시가 신규로 선정됐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올해 귀농귀촌담당 부서 신설과 다양한 정책지원사업을 추진한 결과 좋은 평가를 받아 선정됐으며, 우리 군으로 오는 귀농·귀촌인들에게 첫 단계부터 정착단계까지 맞춤형 지원을 통해 살고 싶은 행복한 희망 청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