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코엑스서
대면・비대면 혼합 회의 방식으로 누구나 시청 가능

[농수축산신문=서정학 기자]

산림청은 세계산림총회 개최 예정 200일을 맞아 오는 9일 서울 코엑스에서 국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국내외에 세계산림총회를 알리기 위해 열리는 사전행사로 기획됐으며 숲의 경고, 숲에서 해답을 찾다란 주제로 열린다. 세계산림총회는 6년마다 개최되는 산림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국제회의다.

대면비대면 혼합 회의 방식으로 개최되는 이번 토론회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온라인 누리소통망(youtube.com/c/15차세계산림총회)을 통해 송출된다.

200일 앞으로 다가온 세계산림총회는 전 세계 160개국 정부, 국제기구, 시민단체, 학계 등이 참여해 산림과 농업·환경 등 관련 분야의 의견과 경험을 공유하는 한편, 지역과 전 세계 차원의 권고 사항을 도출함으로써 지구적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15차 총회는 숲과 함께 만드는 푸르고 건강한 미래라는 주제 아래 산림복원, 기후변화 대응, 지속가능한 발전, 숲과 인류의 건강 간 연계성 등 인간의 삶과 직접 관련된 다양한 내용이 세부주제로 활발하게 논의가 될 예정이다.

산림청은 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산림정책과 기술을 국제사회에 소개하고 산림분야 국제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할 계획이다.

고기연 산림청 세계산림총회 준비기획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총회 준비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준비해서 많은 분의 참여를 독려하고, ‘(가칭)서울산림선언문등 결과물을 만들어 국제사회에 전달함으로써 실질적 성과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산림 #국제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