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잣생막걸리올해의 쌀가공식품 TOP10 1위를 차지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020 쌀가공품 품평회를 통해 맛품질상품성을 두루 갖춘 TOP10 제품을 선정하고, 이에 대한 시상식을 지난 3서울 양재동 소재 aT센터에서 개최했다.

농식품부 주최,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쌀가공품 품평회는 쌀가공품 품질 향상과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한 사업으로,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다양한 분야 신제품 출품을 유도하기 위해 홍보를 강화한 결과 83개 제품이 출품됐다. 출품된 제품에 대해 유통전문심사위원 평가, ()소비자시민모임을 통한 소비자 평가, 현장 경영 및 위생 평가, R&D 평가 등 3단계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제품이 선정됐다.

선정제품은 영의정의 커피과자설기’, 강동퓨어푸드의 오늘의메뉴 떡국’, 미듬영농조합법인의 더 가벼운 카카오닙스 라이스칩’, 농업회사법인 명성제분 주식회사의 한끼굽바 퍼플’,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네이처오다의 달칩 초코샌드’, 씨제이제일제당()비비고 소고기죽’, 청오건강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의 유기농 발아 미숫가루’, 농업회사법인()한우물의 한우물 통새우볶음밥’, 주식회사 우리술의 가평잣생막걸리’, 농업회사법인 조은술세종 주식회사의 우도 땅콩 전통주이다.

TOP10 선정 후 선정 업체와 협회 간의 홍보 시너지를 내기 위해 업체의 홍보·마케팅 사후활동을 평가해 최종적인 시상등급을 결정, 그 결과 1위에 가평잣생막걸리(주식회사 우리술), 2위에 달칩 초코샌드(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네이처오다) 제품이 선정됐으며 3위에 나머지 8개 제품이 공동 수상하게 됐다.

쌀가공식품협회는 올해 선정된 TOP10 제품에 대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쳐 쌀가공품 소비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입장이다. 특히 TOP10 로고 부여와 부착을 위한 포장지 개선 비용 지원과 온라인 유통 플랫폼 입점(쌀토리랑, 위메프)을 지원해 홍보뿐만 아니라 판매지원도 대폭 확대한다.

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쌀가공품 품평회는 기업의 우수한 제품 품질과 소비자의 요구를 연결하기 위한 매개체이며 앞으로도 홍보와 입점 지원을 위해 더 많은 지원을 할 계획”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식품산업 트렌드에 맞춰 쌀 소비 촉진 및 건강한 식생활 유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쌀가공산업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역대 쌀가공품 품평회 선정 제품은 쌀가공식품협회 홈페이지(krf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