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모닝앱
팜모닝앱

 

그린랩스의 데이터농업 서비스 팜모닝이 누적회원 1만 농가를 돌파했다.

팜모닝은 농업인에게 필요한 생산부터 유통까지 농업 전반의 정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농업 생산성 증대를 위한 스마트팜 보급에 노력해온 그린랩스는 지난 7월 중순 팜모닝에 무료 농업정보포털서비스를 선보였다. 그린랩스는 이를 통해 농업인의 농업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하면서 무료 서비스를 공개한지 120여일 만에 누적회원 1만 농가를 달성했다.

팜모닝은 농장 주변의 실시간 날씨와 시··주 기준의 일기예보, 그리고 일출·일몰, 이슬점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농사날씨공영 도매시장의 재배작물 등급별 시세정보를 제공하는 경락시세주요 작물의 재배력 정보, 비료와 농약 등 농자재 정보를 알려주는 농사사전주요 농작물의 온·오프라인 유통 대행과 구매자와 판매자의 작물 판매를 중계하는 농산물 거래소다양한 농자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농자재 상점등을 주요 서비스로 제공한다.

신상훈 그린랩스 대표는 그린랩스는 농업분야에서 기업이 아닌 농업인 중심에서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팜모닝 서비스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 점이 농업인들의 호응을 얻는 촉진제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향후에도 농업인, 생산자 중심의 서비스와 혜택에 주안점을 둔 농업혁신에 앞장서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팜모닝이 제공하는 생산부터 유통까지 농업 전반의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팜모닝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