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장인식 기자]

농협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춘안)()고향주부모임 경북도지회(회장 강정미), ()농가주부모임 경북도연합회(회장 황현숙)와 공동으로 지난 19일 농협경북지역본부 김장대축제에서 농촌사랑운동본부, 농림수산식품부 후원으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김장김치나눔 행사는 이웃과 함께하는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고 김장 담그기 체험행사를 통한 농산물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경북도청 새살림봉사회(회장 김재덕 여사)와 농협경북지역본부 봉사회, 예천·문경 결혼이민여성농업인 등 30여 명이 참여해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자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사랑의 김장김치를 함께 버무리는 시간도 가졌다.

농협경북지역본부는 이번 나눔 행사를 위해 총 6000kg(600박스)의 김장김치를 준비하고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계란 660판을 준비해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복지기관과 관내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

한편 농협경북지역본부 주차장에서 열린 김장대축제에서는 김장 채소류(양념류)와 우수 농산물 등을 할인판매(10~30%)하고, 방문객들이 구매한 김장재료를 이용해 즉석에서 김장할 수 있는 김장 만들기 체험행사장도 마련됐다.

이 밖에도 농협경북지역본부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쌀 500g과 씨앗연필 등을 무료로 나눠주고,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시식행사도 가져 방문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춘안 농협경북지역본부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유난히 힘든 겨울이 예상된다힘든 때일수록 경북도민 모두가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온정과 희망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