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호동 기자]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2020년 한 해 동안 누적된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우유’가 검색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컬리는 올해 1월부터 지난 9일까지 마켓컬리 사이트, 앱 등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입력한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올해의 장보기 검색어’ 순위를 11일 발표했다. 1위를 차지한 우유를 비롯해 계란(3위), 치즈(5위), 요거트(8위) 등 매일 먹는 낙농 제품들이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마켓컬리 검색어 1위를 차지한 우유는 지난해 대비 38% 증가한 약 200만 건의 검색량을 기록하며, 지난해 1위였던 샐러드를 제치고 가장 높은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런 높은 검색량은 곧 높은 판매량으로 이어졌다. 상품 가짓수는 전체 상품 수의 0.5%에 불과한 우유의 판매량은 전체 상품 판매량의 3%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착유일자를 기록한 우유이자 마켓컬리의 첫 PB상품인 ‘컬리스 동물복지 우유’는 지난 2월 출시 이후 약 10개월 만에 65만 개를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3위 계란 역시 코로나19로 인한 집밥 트렌드와 맞물려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 폭이 넓다는 특장점에 힘입어 지난해 7위에서 올해 3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이호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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