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호동 기자]

한국계란선별포장유통협회(이하 계란유통협회) 6대 회장 선거가 오는 20일 실시되는 가운데 김낙철 현 회장과 강종성 전 회장(2~4)이 출사표를 던졌다.

강종성 후보
강종성 후보

기호 1번으로 선거에 나서는 강종성 후보는 유통인 자존감 회복 생산자와의 상생 복원 개인과 대형 식자재마트 갑질 근절을 위한 입법 추진 대기업 골목 상권 장악 퇴치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특히 2017년 협회 운영과 관련해 반기를 든 임원으로부터 공무원을 사주하고, 협회비를 착복했다는 혐의로 고발당해 압수수색 등 강도 높은 조사를 받은 강 후보는 4년간의 지루한 법정 공방 끝에 지난달 최종 무죄 판결을 받고 이번 선거에 출마하게 됐다.

강 후보는 국내 계란 산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은 전혀 새로운 흐름으로 전개될 것으로 예상한다힘들고 험난한 계란 산업을 위해 평생을 바쳐온 만큼 산업 종사자들의 꿈과 희망, 버팀목을 만드는 것은 물론 명예로운 퇴진, 정의가 살아 숨 쉬는 조직을 만들고 싶은 소명과 사명감, 책임감으로 출마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낙철 후보
김낙철 후보

또한 기호 2번으로 선거에 출마하게 된 김낙철 후보는 재임 기간 동안 물 세척 계란의 냉장유통 의무화, 난각 산란일자 표시제, 식용란선별포장업 등 다양한 법이 새롭게 시행됐음에도 이를 슬기롭게 극복해 냈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이번 선거에는 강하고 체계화된 협회 만들기 대기업 시장 확장 차단과 신규 진출 금지 대형마트 등의 불공정행위 근절을 위한 입법 추진 생산자 단체와의 관계 재정립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김 후보는 많은 법이 한꺼번에 만들어지고 어느 법 하나 쉽지 않은 사항이었지만 회원 여러분과 함께 힘과 마음을 모아 하나가 돼 어려운 난관들을 극복해 나가고 있다앞으로도 잘못된 정책이 시행되는 것을 막아내고 바로잡아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3년 동안 회원들이 보내준 회비는 투명하고 공정하게 집행했으며 맡은 소임이 끝날 때까지 이 부분은 변함없이 지켜나갈 것이라며 또한 모든 계란 유통인들이 정당한 대우를 받고 유통인의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계란유통협회 제6대 회장 선거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전국을 6개 권역으로 나눠 투표와 개표를 진행하고, 서울특별시 구로구 협회 사무실에서 개표 결과를 취합한 후 회장 당선자를 선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