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송형근 기자]

한국마사회 대표 유튜브 채널인 마사회TV’가 채널 개설 1주년을 맞이해 구독자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마사회는 지난해 1월 경마, 말산업에 관심이 많은 국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사회TV’를 오픈하며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와 힐링을 선물하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언택트 트렌드에 맞춘 아이템들이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었다.

마사회 대표 축제 중 하나인 벚꽃축제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열리지 못함에 따라 온라인 벚꽃 버스킹 영상을 기획해 제작하면서 아름다운 영상미를 선보였고, 인기 스타 기수 피규어 공개를 비롯한 경마 콘텐츠, 사회공헌, 힐링승마 등 기관의 주요 사업들을 흥미롭게 풀어냈다.

또한 선수단 재능기부 강습, 재활힐링승마 브이로그, 유튜브 라이브 퀴즈쇼 등 평소 누리꾼들이 궁금해 하고 알고 싶어 하는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공개하며 누리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마사회는 지난 1년간 마사회TV에 성원을 보내준 구독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오는 22일까지 마사회TV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는 퀴즈에 응모하고 마사회TV 채널 구독 인증을 하면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제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올해 마사회TV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바로마켓, 재활힐링승마 등 상생과 공존을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즐거움과 재미는 물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